오프몬정 버거병에 처방

이미지
  말초혈액순환개선제로 처방되는 오프몬정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복용가능한 전문의약품으로 흰색 원형 정제로 약의 표면에 HS LP 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약 입니다 버거병이라고 하는 질병은 생각보다 젊은 흡연 남성에게서 그 비중이 높으며, 오프몬정의 복용보다 중요한 것이 금연이기에 금연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금연을 해 보기 위해선 담배 생각이 날 때 한번씩 뿌려줄 수 있는 아로마 향기캡슐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아로마향기캡슐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오프몬정은 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성분을 사용하여 폐색성혈전혈관염으로 알려진 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후천성 요부관협착증에 의한 자각증상인 하지동통, 하지 저림, 보행능력 개선에 처방이 되고 있습니다. 이 약의 작용기전은 혈관의 확장작용 및 혈류의 증가, 혈소판 응집 작용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전으로 동반되는 궤양이나 동통, 냉감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오프몬정은 버거병에 의한 경우 하루 세번을 1회 2정 복용합니다. 하지동통이나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을 위해 하루 세번을 1회 1알 복용합니다. 다만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복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오프몬정은 현재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혈전용해제 투약환자,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출혈경향 환자가 복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복용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부관 협착증에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 본인의 상태가 잘 점검하면서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즉시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부작용 오프몬정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발진, 출혈, 소양감, 설사, 구역, 복통, 가슴쓰림, 구토, 복부팽만감, 간기능 이상, 두근거림, 저혈압, 안면홍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오프몬정...

헌혈 사은품과 헌혈 부작용

 


요즘은 헌혈에 대한 인식이 많이 좋아져서 많이들 하지만 그래도 한없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헌혈을 하면 사은품을 주고 있습니다. 뭐,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뭔가 봉사를 했는데 선물을 받으니 기분까지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 오늘은 헌혈이란 제도에 대해서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잘 못 알고 있는 헌혈의 가장 큰 오해가 무조건 빨간 피를 뽑는 줄 알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헌혈 사은품

헌혈을 하기 위해 혈액형 검사와 철분검사, 혈압 측정등의 기본 검사를 마치고 물 2잔 마시고 침대에 누워 있으면 기념품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사은품의 종류는 달라질 수 있으며, 현재 혈액관리 본부에서 안내하는 헌혈 사은품은 12월 31일까지 커피 모바일쿠폰 입니다.

지역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보통 A사은품 + B 사은품에서 각각 1개씩 고를 수 있습니다. A 사은품은 문화상품권, 영화관람권 등이며, B 사은품은 외식교환권, 햄버거 교환권, 편의점 교환권 등 약 5천원 상당입니다. 합치면 15,000~20,000 정도를 주는 곳이 많겠군요.

현혈의 종류

일단 헌혈을 하기 위해선 남성 기준 50kg, 여성 기준 45kg을 넘어야 합니다.(전혈은 남여 모두 50kg이상의 체중을 요구합니다.)

혈압도 수축기 90~179, 이완기 100 미만이어야 가능하며, 체온은 37.5도 이하, 맥박은 분 당 50~100회의 정상 수치가 나와야 합니다.

1. 전혈(빨간피 채혈)

만 16~ 69세까지 가능합니다. (단, 400ml 전혈은 만 17세 ~ 69세까지 가능) 빨간피는 한 번 뽑으면 8주가 지나야 가능하며, 1년 최대 5회까지 가능합니다.

2. 혈장성분헌혈(노란피)

만 17~ 69세까지 가능합니다. 재 헌혈을 할 경우 2주가 지나야 가능합니다. 1년 최대 24회정가 적당합니다.

3. 혈소판혈장성분헌혈

만 17 ~ 59세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외국을 다녀 왔다면 최소 한 달은 있어야 헌혈이 가능하기에 혈액 관리 본부에서 국가 및 거주 기간에 따른 헌혈 보류 기간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주의사항

1 약물 섭취시 헌혈 제한

- 여드름 치료제 복용시 한달은 지나야 합니다.
- 탈모증 치료제 복용시 한달은 지나야 합니다.
-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복용시 최소 한달 ~ 최대 6개월은 지나야 합니다.
- 건선 치료제 복용시 최소 3년간 헌혈이 제한됩니다.

2. 예방 접종시 헌혈 제한

- A형간염, 일본뇌염, 인플루엔자 접종시 최소 24시간 경과를 해야 함
- B형간염 접종시 최소 2주 경과 해야 함
- 홍역, 수두, 풍진, 유행성이하선염 백신 접종시는 4주가 경과해야 함

헌혈 부작용

과거에 전혈은 1년에 5회 정도의 횟수 제한이 없이 더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빨간피를 뽑는 다는 것은 몸에 많은 무리를 주게 됩니다.

실제 전혈을 많이 할 경우 감기에 잘 걸리며 면역력 약화의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그러니 되도록 빨간피는 뽑지 않는 것을 권장 드리며, 하시게 된다면 혈장성분헌혈 정도를 권장합니다.

직접 헌혈을 수십회를 하면서 느낀 결과를 토대로 말씀 드립니다. 필요한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다른 글 보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