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모정 심장에 혈액공급을 해 주는 약

이미지
  이스모정은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흰색의 원형 나정으로 약의 표면에 BM B3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혈관확장제 입니다. 참고로 평소 심장두근거림 증상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영양제의 섭취가 도움 이 됩니다. 👉심장 두근거림에 좋은 영양제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이스모정은 5-일질산이소소르비드20% 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효과는 관동맥심질환인 협심증과 심근경색과 울혈성 심부전의 보조요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협심증 치료제로 사용되는데 혈관 확장을 통해 심장으로 산소 공급 증가로 혈압을 낮추어 주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 이완과 SOAP, SOPP 낮추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 입니다. 심장 혈액공급이 부족할 경우 협심증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복용방법 환자에 따라서 처방이 달라질 수 있으나 보편적으로 하루 2~3회를 1회 1알 복용을 충분합니다. 다만 이 약의 처방을 받았다고 하여도 아래의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을 해야 합니다. 1. 저혈압 환자 2. 원발성 폐고혈압 환자 3. 고령자 4. 기립성 조절장애 환자 5. 대동맥판협착증 환자 6. 승모판 협착증 환자 주의사항 이모스모정은 아래의 환자가 복용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녹내장 환자 - 중증의 저혈압 환자 및 심인성 쇽 환자 - 두부외상 및 뇌출혈 환자 - 교착성 심낭염 환자 - 좌심실 충만압이 낮은 급성 심근경색 환자 - 중증의 빈혈환자 - 뇌출혈 환자 -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환자 부작용 이 약은 환자에 따라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보면적으로 두근거림, 홍조, 열감, 어지러움, 부종, 혈압 강하, 불면감, 발진, 가려움, 설사, 복통, 마비감 등 증상을 유념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이스모정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적당해 보입니다. 제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글 보기 진주양구진 - 성병 아니다. 제 글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

로하드 증후군 무슨 병인가요?(ROHHAD Syndrome)

 


이 세상에 우리가 잘 모르는 희귀병은 상당히 많다. 그 중에서 오늘은 로하드 증후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우리나라인 한국에서는 과거 이 증상을 앓고 있는 아이를 대상으로 다큐텐터리를 촬영하여 방송을 한 적이 있다.

아기라고 불리는 5세 아이는 덩치가 초등학교 3~4학년이 되어 보이는 외모를 하고 있었다. 로하드 증후군은 전 세계 150명 정도의 아주 희귀한 질병이다.

로하드 증후군

이 질병의 증상은 식욕 증가와 호흡곤란, 수면 무호흡, 체중의 증가, 사시, 경련, 변비, 저체온, 설사, 수면 무호흡, 서맥 등이 큰 특징이다.

이 질병의 원인은 현재까지 명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다. 현재 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시상하부의 기능 장애로 자율신경계 이상이 생긴 결과 항상성을 깨뜨려 호르몬의 분비 장애 초래와 내분비 활동을 비정상적으로 만들게 된다.

그 결과 체온 조절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저체온증과 경련, 발작을 동반하게 된다. 또한 심한 환자의 경우는 사지 마비 증상으로 일상생활이 힘들어 진다.

로하드 증후군을 앓는 아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항상 배고픔과 갈증을 느껴 뭔가를 계속 먹어야 한다. 이는 포만중추 및 음수중추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먹는양도 많은데 탄수화물과 지방 분해 호르몬 분비가 잘 되지 않다보니 살도 더 많이 찌게 되어 문제가 된다. 즉 항상 살과 먹고 싶은 욕망과의  싸움이 시작되는 질병이다. 성인도 힘든데 어린 아이들이 먹는 것을 참는 것은 더욱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특히 살이 쪄서 숨쉬기가 힘든것이 아니고, 폐포호흡저하 때문이데 폐에서 산소와 이산화탄소의 교환이 잘 되지 않다 보니 남들보다 숨쉬는 것 조차 너무 힘든 것이 사실이다.

호흡조절이 불규칙하고 어려운데 운동을 꾸준히 하는 자체가 어렵다. 만약 급성호흡부전이라도 생기는 날에는 자다가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무서운 증후군이다.

치료방법

현재까지도 발생원인 및 그 기전이 명확하지 않기에 치료법이 없는 불치병이다. 그렇다 보니 30년 이상의 장기 생존자는 없으나, 거듭되는 연구로 조기 사망률은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로하드 증후군을 앓고 있는 아이의 부모도 힘들기는 마찬가지다. 환자인 아이가 잠든 사이 급성 호흡 부전으로 생명에 지장을 줄 수 있을 까봐 아이가 잠들면 뜬눈으로 밤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다만 해외 사례를 보면 성인이 되기 전 호흡 부전으로 많이 사망을 하고 있기에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조절을 처절하게 이행하는 방법이 지금으로선 최선이라고 보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갈비뼈가 부러졌을 때 대처법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