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몬정 버거병에 처방

이미지
  말초혈액순환개선제로 처방되는 오프몬정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복용가능한 전문의약품으로 흰색 원형 정제로 약의 표면에 HS LP 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약 입니다 버거병이라고 하는 질병은 생각보다 젊은 흡연 남성에게서 그 비중이 높으며, 오프몬정의 복용보다 중요한 것이 금연이기에 금연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금연을 해 보기 위해선 담배 생각이 날 때 한번씩 뿌려줄 수 있는 아로마 향기캡슐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아로마향기캡슐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오프몬정은 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성분을 사용하여 폐색성혈전혈관염으로 알려진 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후천성 요부관협착증에 의한 자각증상인 하지동통, 하지 저림, 보행능력 개선에 처방이 되고 있습니다. 이 약의 작용기전은 혈관의 확장작용 및 혈류의 증가, 혈소판 응집 작용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전으로 동반되는 궤양이나 동통, 냉감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오프몬정은 버거병에 의한 경우 하루 세번을 1회 2정 복용합니다. 하지동통이나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을 위해 하루 세번을 1회 1알 복용합니다. 다만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복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오프몬정은 현재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혈전용해제 투약환자,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출혈경향 환자가 복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복용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부관 협착증에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 본인의 상태가 잘 점검하면서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즉시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부작용 오프몬정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발진, 출혈, 소양감, 설사, 구역, 복통, 가슴쓰림, 구토, 복부팽만감, 간기능 이상, 두근거림, 저혈압, 안면홍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오프몬정...

세균성 이질 쉽게 예방하기



세균성이질은 2급 감염졍으로 시겔라(Shigella)균으로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 균을 가진 보균자가 대변을 통해 시겔라균이 배출되어 이 균을 입으로 삼키는 경우 감염이 되고 있습니다.

세균이 강력하다보니 적은 양으로도 세균 감염을 일으키고 전 세계적으로 감염률이 상당히 높은 질환이나 과거와 다르게 세균성 이질로 사망하는 사례는 상당히 많이 줄어 들었습니다.

☐ 목차
- 원인
- 증상
- 진단과 치료
- 예방법


원인


이질이 생기는 원인은 시겔라 4종으로 혈청형이 있습니다. 이질에 걸린 환자가 싼 대변을 통해 구강을 통한 섭취로 감염을 일으키게 됩니다.

A군 : S. dysenteriae
B군 : S. flexneri
C군 : S. boydii
D군 : S. sonmei

증상


이질의 원인 균인 시겔라를 먹으면 12시간 정도 증상을 발현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물같은 설사와 발열, 복부 통증을 나타내는데  꼭 장염과 증상이 비슷하여 전문가도 헷갈릴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1~2일 정도면 설사의 양이 줄어들고 열은 떨어지지만 혈액 섞인 점액질 대변을 보는 것으로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증상이 1일에서 길게는 한 달 까지도 지속되기에 치료를 하지 않고는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이기에 반드시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진단과 치료

이질 환자 대변 도말검사를 통하여 백혈구 관찰로 잠혈양성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면봉 채취를 통해 검체로 시겔라 배양으로 확정 진단합니다.

수분과 전해질 보충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항생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빠른 치유가 가능합니다. 다만 생명에 지장을 주는 합병증은 5세 이하 소아에서 나타나는 경우가 통계적으로 많으니 아이들의 설사 증상을 가겹게 넘기지 않아야 할 것 입니다.

성인의 경우도 세균성 이질 증상이 심할 경우 탈수증상과 전해질 불균형을 보일 수 있으며, 더 심한경우 장천공, 직장 탈출증, 독성 거대결장 증상이 동반될 수 있음을 반드시 유념해야 합니다.

예방법


세균성 이질의 가장 확실한 예방법은 화장실을 다녀온 이후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음식 조리를 하는 분들의 경우도 깨끗하게 손 세척은 기본중에 기본입니다.

다만 세균성 이질로 설사를 하는 분들은 다른 사람에게 옮길 수 있음을 알고 격리를 하는 것이 전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제 글이 여름철 세균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기침에 좋은 5가지 과일
위염에 좋은 과일 알아보기
고환염전 증상확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