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몬정 버거병에 처방

이미지
  말초혈액순환개선제로 처방되는 오프몬정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복용가능한 전문의약품으로 흰색 원형 정제로 약의 표면에 HS LP 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약 입니다 버거병이라고 하는 질병은 생각보다 젊은 흡연 남성에게서 그 비중이 높으며, 오프몬정의 복용보다 중요한 것이 금연이기에 금연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금연을 해 보기 위해선 담배 생각이 날 때 한번씩 뿌려줄 수 있는 아로마 향기캡슐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아로마향기캡슐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오프몬정은 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성분을 사용하여 폐색성혈전혈관염으로 알려진 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후천성 요부관협착증에 의한 자각증상인 하지동통, 하지 저림, 보행능력 개선에 처방이 되고 있습니다. 이 약의 작용기전은 혈관의 확장작용 및 혈류의 증가, 혈소판 응집 작용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전으로 동반되는 궤양이나 동통, 냉감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오프몬정은 버거병에 의한 경우 하루 세번을 1회 2정 복용합니다. 하지동통이나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을 위해 하루 세번을 1회 1알 복용합니다. 다만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복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오프몬정은 현재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혈전용해제 투약환자,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출혈경향 환자가 복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복용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부관 협착증에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 본인의 상태가 잘 점검하면서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즉시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부작용 오프몬정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발진, 출혈, 소양감, 설사, 구역, 복통, 가슴쓰림, 구토, 복부팽만감, 간기능 이상, 두근거림, 저혈압, 안면홍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오프몬정에 대한

라임병 진드기에 물리면 걸린다.

 라임병


오늘은 진드기가 옮기는 세균성 질환인 라임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간은 진드기에 물려 보렐리아균이 몸속 내부로 침투하면서 다양한 곳에 질병을 일으키는 감염질환으로 증상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할 질병입니다.

라임병


진드기가 인간을 물면서 보렐리아균이라는 나선형 균이 신체로 침범하여 다양한 장기에 침범하여 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감염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은 발열과 두통, 피로감 등과 대표적으로 물린 부위 이동홍반 증상입니다.

이동성 홍반은 황소의 눈과 같은 가장 자리 붉은 원 모양과 연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치료를 서두르지 않을 경우 균이 장기로 퍼져 뇌염, 심근염, 부정맥, 말초신경염 등의 증상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원인과 증상


나선형 그럼 음성균 보렐리아라고 하는 병원체가 라임병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 중 보렐리아 부르그도르페리가 가장 대표적인 균입니다. 우리나라 보다는 북미와 유럽에서 아주 흔한질병입니다.

라임병의 증상은 기본적으로 3단계 나눠 볼 수 있습니다.

1. 초기

진드기에 물린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초기 한달 정도 잠복기를 거치며 그 이후에 둥근 원형 황소눈 등의 특증을 보입니다. 피부 색상도 붉은색으로 약간 튀어오른 듯하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중기

초기에 피부병변을 가지고 수주 이후 보렐리아균이 혈액을 타고 장기 여러 곳으로 침범을 하여 목이 뻣뻣해 지고 두통이 올라 옵니다. 또한 오한, 발열, 피곤함 증상이 꼭 감기와 같아 오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은 관절통, 근욕통, 힘줄 통증, 뼈 통증 등이 동반됩니다. 특히 관절이 부어 오르지 않으며, 인후통, 마른기침, 고환부종, 림프절이나 비장 비대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만약 신경계를 침범할 경우 뇌수막염 및 뇌염을 일으키기도 하며, 심장으로 균이 침범할 경우 부정맥을 일으켜 자칫 생명에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3. 후기

특이하게 근골격계 침범이 잦은 이 감염은 관절염이 생기는 분들이 많고, 기억장애, 수면장애, 기분장애, 척수근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치료방법


라임병을 발견하기 위해선 웨스턴블런 검사가 가장 정확하나 혈청검사를 통한 진단방법이 가장 흔하게 사용됩니다. 뿐만 아니라 관절 채액을 이용하여 중합효소연쇄반응을 통한 균 핵산 검출이 가능합니다.

치료 방법은 독시사이클린, 아목시실린등의 항생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1세대 세팔로스포린 사용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해도 라임병에는 효과가 없는 항생제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관절염증상을 동반하는 라임병의 경우 항생제는 약 4주 이상을 복용해야 치료가 가능합니다. 

라임병과 관련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길 바랍니다. 산이나 들판으로 산책이 잦은 분들은 꼭 기억해야 할 질병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소아조로증 알아보기
큰뇌이랑증 증상과 치료
침이 계속 나오는 유연증 알아보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