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몬정 버거병에 처방

이미지
  말초혈액순환개선제로 처방되는 오프몬정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복용가능한 전문의약품으로 흰색 원형 정제로 약의 표면에 HS LP 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약 입니다 버거병이라고 하는 질병은 생각보다 젊은 흡연 남성에게서 그 비중이 높으며, 오프몬정의 복용보다 중요한 것이 금연이기에 금연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야 합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금연을 해 보기 위해선 담배 생각이 날 때 한번씩 뿌려줄 수 있는 아로마 향기캡슐을 사용해 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 아로마향기캡슐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오프몬정은 리마프로스트알파덱스 성분을 사용하여 폐색성혈전혈관염으로 알려진 버거병에 의한 궤양, 동통, 냉감, 등의 허혈성 증상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후천성 요부관협착증에 의한 자각증상인 하지동통, 하지 저림, 보행능력 개선에 처방이 되고 있습니다. 이 약의 작용기전은 혈관의 확장작용 및 혈류의 증가, 혈소판 응집 작용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전으로 동반되는 궤양이나 동통, 냉감 증상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복용방법 오프몬정은 버거병에 의한 경우 하루 세번을 1회 2정 복용합니다. 하지동통이나 하지저림 및 보행능력 개선을 위해 하루 세번을 1회 1알 복용합니다. 다만 이 약은 임산부나 임신가능성이 있는 여성,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이 복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의사항 오프몬정은 현재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혈전용해제 투약환자, 항혈소판제 복용환자, 출혈경향 환자가 복용하기 전에 신중하게 복용되어야 합니다. 무엇보다 요부관 협착증에 이 약을 복용하는 경우 본인의 상태가 잘 점검하면서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즉시 전문가에게 알려야 합니다. 부작용 오프몬정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발진, 출혈, 소양감, 설사, 구역, 복통, 가슴쓰림, 구토, 복부팽만감, 간기능 이상, 두근거림, 저혈압, 안면홍조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오프몬정...

비브리오 패혈증 여름철 주의!

비브리오 패혈증



비브리오 패혈증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라는 패혈증균에 감염되어 발생되는 패혈증인데 이 질병은 간경화 및 간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 혈색소침착증 환자분들에게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습니다.

증상을 보면 복통과 발열과 균혈증이 생기는 양쪽 다리 종리쪽 부분에 큰 물집이 초기에 잡히다가 점점 괴사되는 조직으로 변하는 경과를 보이게 됩니다. 대한민국 기준 간질환 환자에게서 많이 발생되는 이 질병은 치사율이 30%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하기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질병입니다.

원인


바다에 서식하는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가 패혈증으 일으키는 것입니다. 일반 물 보다 약 1~3% 정도의 소금 농도에서 잘 번식합니다.

특히 바닷물 온도가 18~20도씨 정도에서 본격적으로 증식하는 비브리오 패혈증은 보통 여름철 해안가를 중심으로 발생하기에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냥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한다고 하여 비브리오 패혈증에 걸리지 않으며 이미 이 세균에 노출된 굴과 같은 어패류를 생으로 섭취한 경우 감염이됩니다. 아니면 내 몸의 상처를 통하여 비브리오 패혈증이 발생 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증상


비브리오 불니피쿠스는 연조직 감염 및 패혈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연조직 감염은 종아리 뒷 부분 쪽으로 물집 같은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 바닷가에서 맨발로 놀다 조개 껍질등에 상처를 입은 곳으로 바닷물에 있는 이 균에 의해 감염됩니다.

특히 패혈증은 일반인 보다는 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균에 오염된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야 함에도 날것으로 섭취하여 걸리게 되는데 16~24시간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뒤 발열, 오한, 전신 쇠약감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과 함께 하지 부종과 발적, 반상출혈 같은 검보라빛 얼룩점, 수포, 궤양, 괴사 등이 생기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진단과 치료


간질환이 있는 분이 여름철 해산물을 익히지 않고 섭취하고 발열과 하지 수포 및 괴사가 일어난다면 비브리오 패혈증을 의심해도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 3세대 독시사이클린 항생제나 세팔로스포린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포나 괴사로 인한 하지 피부병변은 약으로 호전되지 않아 괴사조직 절제술 등을 해야 개선가능합니다.

만약 이 질병으로 쇼크에 빠질 경우 회복이 힘들어 대부분 사망에 이르고 있으니 이 부분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방법

여름철 바닷가에서 상처가 나지 않도록 상당히 유의해야 합니다. 상처가 정말 많이 날 수 밖에 없으나 이런 경우 상처 부위를 충분히 씻고 소독을 권장합니다.

또한 어패류 등의 해산물은 꼭 익혀 섭취를 해야 합니다. 특히 간질환이 있는 무조건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 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비브리오 패혈증과 관련한 글과 관련하여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레지오넬라증 확인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림프암 증상과 해결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