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모정 심장에 혈액공급을 해 주는 약

이미지
  이스모정은 의사의 처방을 통하여 복용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으로 흰색의 원형 나정으로 약의 표면에 BM B3식별표기가 되어 있는 혈관확장제 입니다. 참고로 평소 심장두근거림 증상이 있다면 그와 관련된 영양제의 섭취가 도움 이 됩니다. 👉심장 두근거림에 좋은 영양제 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이스모정은 5-일질산이소소르비드20% 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효과는 관동맥심질환인 협심증과 심근경색과 울혈성 심부전의 보조요법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협심증 치료제로 사용되는데 혈관 확장을 통해 심장으로 산소 공급 증가로 혈압을 낮추어 주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 이완과 SOAP, SOPP 낮추는 작용기전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 입니다. 심장 혈액공급이 부족할 경우 협심증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복용방법 환자에 따라서 처방이 달라질 수 있으나 보편적으로 하루 2~3회를 1회 1알 복용을 충분합니다. 다만 이 약의 처방을 받았다고 하여도 아래의 환자는 신중하게 복용을 해야 합니다. 1. 저혈압 환자 2. 원발성 폐고혈압 환자 3. 고령자 4. 기립성 조절장애 환자 5. 대동맥판협착증 환자 6. 승모판 협착증 환자 주의사항 이모스모정은 아래의 환자가 복용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 녹내장 환자 - 중증의 저혈압 환자 및 심인성 쇽 환자 - 두부외상 및 뇌출혈 환자 - 교착성 심낭염 환자 - 좌심실 충만압이 낮은 급성 심근경색 환자 - 중증의 빈혈환자 - 뇌출혈 환자 - 유당의 소화력이 떨어지는 환자 부작용 이 약은 환자에 따라서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이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보면적으로 두근거림, 홍조, 열감, 어지러움, 부종, 혈압 강하, 불면감, 발진, 가려움, 설사, 복통, 마비감 등 증상을 유념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이스모정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적당해 보입니다. 제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다른 글 보기 진주양구진 - 성병 아니다. 제 글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

비브리오 패혈증 여름철 주의!

비브리오 패혈증



비브리오 패혈증은 비브리오 불니피쿠스라는 패혈증균에 감염되어 발생되는 패혈증인데 이 질병은 간경화 및 간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 혈색소침착증 환자분들에게서 대부분 발생하고 있습니다.

증상을 보면 복통과 발열과 균혈증이 생기는 양쪽 다리 종리쪽 부분에 큰 물집이 초기에 잡히다가 점점 괴사되는 조직으로 변하는 경과를 보이게 됩니다. 대한민국 기준 간질환 환자에게서 많이 발생되는 이 질병은 치사율이 30% 이상으로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하기에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질병입니다.

원인


바다에 서식하는 비브리오 불니피쿠스가 패혈증으 일으키는 것입니다. 일반 물 보다 약 1~3% 정도의 소금 농도에서 잘 번식합니다.

특히 바닷물 온도가 18~20도씨 정도에서 본격적으로 증식하는 비브리오 패혈증은 보통 여름철 해안가를 중심으로 발생하기에 여름철 주의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그냥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한다고 하여 비브리오 패혈증에 걸리지 않으며 이미 이 세균에 노출된 굴과 같은 어패류를 생으로 섭취한 경우 감염이됩니다. 아니면 내 몸의 상처를 통하여 비브리오 패혈증이 발생 하기도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증상


비브리오 불니피쿠스는 연조직 감염 및 패혈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연조직 감염은 종아리 뒷 부분 쪽으로 물집 같은 증상을 동반하게 되는데 바닷가에서 맨발로 놀다 조개 껍질등에 상처를 입은 곳으로 바닷물에 있는 이 균에 의해 감염됩니다.

특히 패혈증은 일반인 보다는 간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균에 오염된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야 함에도 날것으로 섭취하여 걸리게 되는데 16~24시간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뒤 발열, 오한, 전신 쇠약감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과 함께 하지 부종과 발적, 반상출혈 같은 검보라빛 얼룩점, 수포, 궤양, 괴사 등이 생기면 즉시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진단과 치료


간질환이 있는 분이 여름철 해산물을 익히지 않고 섭취하고 발열과 하지 수포 및 괴사가 일어난다면 비브리오 패혈증을 의심해도 되겠습니다.

이런 경우 3세대 독시사이클린 항생제나 세팔로스포린 항생제를 복용하면서 치유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포나 괴사로 인한 하지 피부병변은 약으로 호전되지 않아 괴사조직 절제술 등을 해야 개선가능합니다.

만약 이 질병으로 쇼크에 빠질 경우 회복이 힘들어 대부분 사망에 이르고 있으니 이 부분을 명심해야 합니다.

예방법

여름철 바닷가에서 상처가 나지 않도록 상당히 유의해야 합니다. 상처가 정말 많이 날 수 밖에 없으나 이런 경우 상처 부위를 충분히 씻고 소독을 권장합니다.

또한 어패류 등의 해산물은 꼭 익혀 섭취를 해야 합니다. 특히 간질환이 있는 무조건 익혀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할 것 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비브리오 패혈증과 관련한 글과 관련하여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레지오넬라증 확인
마이코플라즈마 호미니스
림프암 증상과 해결방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갈비뼈가 부러졌을 때 대처법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