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자아 음료? 수면제?

이미지
  오늘은 수면음료라고 광고하는 코자아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약품이 아니기에 온라인, 마트 등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 코자아 최저가 구매 목차 성분과 효과 섭취방법 주의사항 성분과 효과 코자아에는 다양한 천연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야생대추 씨앗인 산조인이 주성분인 음료 입니다. 동의보감 기록을 보면 산조인은 신경안정이 작용과 진정작용이 강한 한약재로 중추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제와 비슷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산소 제거 및 혈액순환 촉진 등 작용으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 그 이외 트립토판과 마그네슘 성분 등으로 멜라토닌 합성을 유도하며, 스트레스 억제를 해 주기에 위해 L트립토판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코자아와 같은 수면음료를 마셨음에도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일단 약국에서 판매중인 수면유도제 섭취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 약국수면제 슬리펠정 섭취방법 코자아는 필요 이상으로 섭취 할 필요가 없으며, 취침하기 약 30분 전 쯤에 1병을 흔들어 다 마셔주면 됩니다. 당 성분이 없고 저 칼로리라 자기 전 섭취를 해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코자아를 마신 뒤 나른해 지기 시작하면 그 때 잠을 자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코자아는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수면 음료 입니다. 그러나 임산부나 어린아이가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산조인 성분은 자궁수축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가 되도록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 약한 독성이 있는 산조인 때문에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코자아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제 글이 필요한 분들에게 소중한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다른 글 보기 수면제 달마돔정 제 글의 일부 내용은 쿠팡 파트너스 일환의 미미한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유행성 이하선염 (볼거리) 조심



오늘은 우리가 알고 있는 '볼거리' 라고 하는 질병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거리의 다른 이름은 유행성 이하선염 보통 바이러스성 감염으로 유행하는 질병입니다. 이 질병을 빠르게 확인하여 치료시기를 앞 당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크게 줄 정도의 통증을 동반하기때문입니다.

이하선염 위치


인간의 입안에는 침샘 3개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귀밑샘이 가장 큰 침샘인데 이 곳을 이하선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장액세포로 되어 있기에 점성이 물질이 없어 보송한 느낌의 물질이 분비되는 곳 입니다.


이하선염은 소아청소년들에게 많은 비율로 발병되는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보통 3세~15세까지 발생되는데 성인도 걸리기도 합니다.

원인


유행성 이하선염은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한 감염 및 약물의 남용과 당뇨 또는 간경화 등의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제법 잘 걸리게 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바이러스 종류는 인플루엔자, 마라믹소, 파라인플루엔자, A형 인플루엔자, 거대세포, 콕사키 바이러스 등이 그 종류입니다. 그리고 세균은 포도상균이나 비결핵성마이코박테리움 등이 있습니다.

증상


이 질병도 다른 질환과 마친가지로 잠복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짧으면 2주 ~ 3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 잠복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으나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가장 확실한 증상은 침샘이 비대해 지면서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하선의 염증에 따라서 한쪽에서만 나타나기도 하며 양쪽에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주일 정도 지속되는 통증과 부기는 약 일주일 정도 지속되기에 오랜 기간 아픈 질환은 아니나 이 질병은 다른 사람에게 옮기는 전염성 질환입니다.

전염이 가능한 시기는 볼거리로 인하여 침샘이 비대해지면서 약 5일정도 점염성이 높아 집니다. 물론 직접 접촉이나 타액이 묻은 물건에 접촉하면서 감염이 되나 기침과 재채기를 통한 비말 감염도 가능하여, 되도록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치료방법


볼거리는 별다른 치료를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치유되는 질병입니다. 다만 합병증이 동반될 수 있기에 치료를 해 주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합병증은 뇌수막염이 올 수 있습니다. 볼거리 증상을 겪으면서 두통과 구토, 아이들의 보챔이 심해지고 고열을 동반한다면 꼭 전문가의 확인을 권장합니다.

더러는 일부 아이들에게서 수두가 발생하기도 하며, 자칫 사망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어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방법

여기까지 알아본 유행성 이하선염이란 볼거리는 예방접종이 가능한 질병입니다. 12~15개월 및 4~6세 아이들의 MMR접종을 꼭 해야 합니다.

볼거리 자체가 무서운 것이 아닙니다. 볼거리 증상으로 생기는 합병증인 뇌수막염, 수두증, 췌장염, 갑상선염, 난소염, 신장염 등이 무서운 것 입니다. 그러니 볼이 부어 오르는 증상을 발견하는 즉시 의사의 치료를 꼭 받아야 할 것 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볼거리는 몇 년 단위로 유행하는 유행성 질병입니다. 유행하는 시기가 온 만큼 각별한 개인 위생을 챙겨야 할 것 입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마이코플라즈마 제니탈리움
갈비뼈가 부러진 경우 대응법
스미스 마제니스 증후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갈비뼈가 부러졌을 때 대처법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