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시드정 위장약 입니다.

이미지
  오늘은 역사가 오래된 위장약인 탈시드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약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 없는 일반의약품으로 박하향이 나는 백색 원형의 씹어먹는 정제 입니다. 참고로 평소 속이 자주 쓰린 분들은 속쓰림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대표적으로 이 식품 이 있습니다. 👉속쓰림에 좋은 식품보기 목차 성분과 효능 복용방법 주의사항 부작용 성분과 효능 이 약의 성분은 수용성아줄렌 2mg, 히드로탈시드 259mg, 글루타민 10mg을 함유하고 있으며 그 효능은 복부팽만감, 신트림, 위산관다, 위통, 속쓰림, 구역, 구토 증상 개선에 복용하게 됩니다. 작용기전은 위산 중화를 위한 제산제로 위벽을 보호 해 줄 뿐 아니라 속쓰림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게 됩니다. 다만 이 약은 15세 미만, 저인산혈증 환자, 중증의 신장애 환자, 투석환자는 복용을 하지 않도록 확인 해야 합니다. 복용방법 탈시드정은 15세 이상부터 성인까지 하루 세번을 1회 1알 복용을 하면 되는데 보통 식전 및 식간 복용을 권장합니다. 가볍게 입안에 넣고 녹여 복용하면 되기에 반드시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약을 약 2주 정도 복용을 하였다면 증상 개선이 되어야 정상이니, 호전되지 않을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다른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주의사항 탈시드정은 누구나 복용 가능하지만 그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을 해야 하는 환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마그네슘혈증환자 - 심기능 장애 환자 - 의사의 별도 진료를 받는 환자 - 저인산염 식이중 환자 - 신장장애 환자 - 임산부나 그 가능성이 있는 여성 - 설사 환자 부작용 이 약을 복용하고 나타날 수 있는 이상반응은 환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나 보편적으로 발진, 가려움, 구역, 구토, 연변, 변비, 설사, 복통, 구갈, 위부 불쾌감, 안면홍조, 알레르기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제산제 탈시드정에 대한 설명은 이 정도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이 필요한 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

어머나 운동본부 진실된 봉사

 


'어머나' 란 사회적 용어를 아시나요? 아마 머리카락 기부 봉사에 대한 내용을 대략 알고 계실 것 입니다. 어머나 운동본부 '어린 암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나눔의 줄임말로 일반인에게 머리카락 25cm이상 30가닥 이상 기부받아 하루에 4명(연 1,500명)의 20세 미만 어린암환자의 암치료 과정에서 심리적 치유를 위한 맞춤형 가발 무상제공 사업입니다.

사실 어머나 운동본부의 설립 목적은 병원비 부담이 엄청난 가운데 실제 암환자가 소아암 환자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자 제작 기부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소아암 환자의 수준에 맞는 교육 프로그렘 제공 및 교육 전문가와 상담사를 통하여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인에게 별 것 아닌 머리카락을 길러 금전적 부담없이 기부를 하여 투명성을 제고하고 기부에 대한 인식을 개선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부절자

⭐기부 줄 머리 길이는 25cm이상이 되어야 한다.

⭐머리를 자를때는 머리카락 묶은 고무줄 위로 25cm맞춰 자른다.

⭐작은 봉투 또는 상자에 포장을 한다.

⭐등기나 택배로 보맨다.

⭐홈페이지에 보낸 운송장을 신청서에 기입 후 신청서 작성한다.

⭐홈페이지에서 모발기증서를 출력한다.


보내는 주소 : 머리카락을 보내는 주소는 서울시 노원구 화랑로 54길 24(월계동) 3층 어머나운동 헤어기부 접수처


유의사항

- 머리카락을 발송하는 택배의경우 선불로 해야 한다.

- 택배 또는 등기 우편으로 발송한다.

- 보내는 사람은 반드시 기부자 이름으로 발송한다.

- 머리는 반드시 묶은 상태에서 자른다.

- 머리카락 기부는 봉사점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파마나 염색을 한 머리카락도 기부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파마나 염색이후 트리트먼트 등의 사용으로 관리가 제법 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각지에서 기부한 머리카락은 가발을 만들때 세척 과정을 거치고 따뜻한 물에 삶아 염도를 적용시켜 머리결을 모두 녹여 결이 없는 상태로 만듭니다. 그래야 가발을 만들고 나서도 쉽게 엉키지 않습니다.

이런 공정과정에서 모발의 손상이 심한경우 모두 다 녹아 버려 건강한 모발만 남게 되니 염색이나 파마를 했어도 최다한 건강한 모발을 기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억지로 25cm이상의 머리를 기르기 힘들다면 자연스럽게 빠진 머리카락을 모아서 기부를 해도 됩니다. 알게 모르게 성인 기준 하루에 50~100가닥 정도가 자연스럽게 빠지기 때문이다.


기회가 된다면 돈이 없어도 이렇게 좋은 취지의 기부가 가능하니 생각이 있는 분들은 꼭 실행에 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글 보기

탈모증상 개선제 나녹시딜

남여가 사용가능한 탈모약 마이녹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갈비뼈가 부러졌을 때 대처법

성인가출신고 방법 (확인 요함)

대봉감 꿈해몽 길몽이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