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 창작 지원금 빨리 신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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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인 창작지원금에 대해 궁금하신가요? 아래에 2025년 예술인 창작지원금에 대한 개요, 신청 대상, 신청 방법, 신청 제외자, 주의사항 및 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경우의 예시를 번호로 나누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예술활동증명을 완료 못해도 아래의 내용 대로 예술활동증명신청을 함께 신청진행 바랍니다. 개요 예술인 창작지원금은 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술활동 환경을 조성하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1인당 3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지원금은 격년으로 지원됩니다. 예술 15개 분야는 문학, 일반미술, 디자인, 전통미술, 사진, 건축, 일반음악, 대중음악, 국악, 무용, 연극, 영화, 방송, 공연, 만화 입니다. 신청 대상 '예술인 복지법' 상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으로, 공고일 기준 유효하며 국내에 거주하는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신청인 1인 소득인정액이 120%이내 예술인으로 현재 1인 가구 기준 2,870,416원 이니 확인 필요 합니다. 신청 방법 신청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활동준비금시스템( www.kawfartist.net )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신청 기간 및 세부 사항은 해당 시스템의 공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2025. 2. 28 ~ 3. 31. 17:00까지 가능 신청 제외자 이전에 예술활동준비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예술인 2024년 '예술인파견지원-예술로 사업'에 선정된 예술인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 재직...

마창대교 통행료 부담되는 수준!




오늘은 마창대교 통행료에 대하여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서 거리 당 통행료가 가장 비싼 마찬대교는 사업 당시의 예측하고는 다르게 통행량이 적은 교량입니다.

마창대교는 민간자본 투입으로 건설된 유료 도로 입니다. 언론을 통하여 나오는 통행료 동결 주장을 무조건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 입니다.

다만 이 교량의 이용객을 늘려 통행료 수입이 늘어날 경우를 생각하여 출퇴근 시간대는 요금 할인을 해 주는 탄력 요금제 등의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마창대교 통행료

이 교량의 역할은 마산에서 창원을 규정 속도로 달려도 7분이면 통과할 수 있기에 사실 통행료를 부담하더라도 시간적, 유류비 절감 차원에서 보면 훨씬 이득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통행료가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 소형차 : 2,500원
👉 중형차 : 3,100원
👉 대형차 : 3,800원
👉 특대형차 : 5,000원

통행료 할인

현재 경차와 장애인 차량은 50%의 통행료 할인 가능합니다. 또한 마창대교 영업소 마산 방향에서 할인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금 결제만 가능하고 1권 40매 기준 소형차 8 만원, 중형차 10 만원, 대형차 12만원, 특대형차 16 만원입니다.

예를 들어 소형차 기준으로 40 X 2,500원 = 100,000원이나 할인권 구매시 2 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금 결제만 해야 한다는 부분이 아쉽네요.

할인권은 구입하고 5년 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환불도 가능하나 유효기간 경과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차량

👉차량 총 중량 40톤 초과
👉축하중 10톤 초과
👉차량 폭 2.5m, 높이 4.0m, 길이 16.7m 초과

위와 같은 차량은 마창대교 통행이 불가 합니다. 다만 제한차량 운행허가 신청서, 차량 등록증, 운행노선도, 구조물 통화 하중 계산서, 화물적재시 측면도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운행 허가를 득하면 통과 가능합니다.

만약 이용제한 차량이 이 교량을 이용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기에 반드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곳은 자동차 전용도로이기에 오토바이나 자전거 같은 이륜 차량의 진입이 불가 합니다. 물론 보행자 통행도 불가 하오니 반드시 명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마창대교 통행료는 교량 길이가 1.7km에 불구함에도 소형 기준 2,500원 요금 부과는 상당히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km당 무려 1,470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할만 합니다. 이 곳은 개통 한지 14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통행료 인하를 하지 않는 곳이지만 울며 겨자 먹기로 이용해야 하는 곳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디 요금 인하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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