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방법 알고 넘어가세요.

  2025년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총정리 - Working Incentives 완벽 가이드 2025년 대한민국 정부는 저소득 근로자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working incentives’ 정책의 일환으로 근로장려금(EITC) 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2025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을 중심으로 자격 조건, 신청 일정, 지급 금액 등을 안내드립니다. 근로장려금이란? (Working Incentives 정의) 일하는 저소득층에게 실질적인 현금 혜택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 제도 근로자, 자영업자, 종교인까지 신청 가능 소득 보전과 근로 유인을 동시에 제공하는 대표적 working incentives 정책 2025년 신청 자격 요건 1. 소득 요건 단독가구: 연 소득 2,200만원 이하 홑벌이 가구: 연 소득 3,200만원 이하 맞벌이 가구: 연 소득 4,400만원 이하 2. 재산 요건 2024년 6월 1일 기준으로 가구의 총 재산이 2억 4천만 원 이하 여야 합니다. 3. 가구 구성 요건 배우자, 자녀 등 동일 주소지 거주자 포함 대한민국 국적자 (외국인, 중복 신청자 제외) 2025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정기신청 2025년 5월 1일 ~ 6월 2일 반기신청 (근로소득자만 해당) 상반기분: 3월 1일 ~ 3월 17일 (12월에 지급) 하반기분: 9월 1일 ~ 9월 15일 (6월에 지급)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4가지) 1. 홈택스 PC 또는 모바일 손택스 홈페이지 또는 앱 접속 후 로그인 →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선택 2. 전화 신청 (ARS 1544-9944) 주민번호 입력 → 안내번호 입력 → 음성 안내에 따라 진행 3. QR코드 간편신청 국세청에서 발송된 문자 또는 안내문에 포함된 QR코드 스캔 후 신청 4. 세무서 방문 또는 대리 신청 가까운 세무서 또는 주민센터에서 대리 신청 가능...

마창대교 통행료 부담되는 수준!




오늘은 마창대교 통행료에 대하여 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서 거리 당 통행료가 가장 비싼 마찬대교는 사업 당시의 예측하고는 다르게 통행량이 적은 교량입니다.

마창대교는 민간자본 투입으로 건설된 유료 도로 입니다. 언론을 통하여 나오는 통행료 동결 주장을 무조건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 입니다.

다만 이 교량의 이용객을 늘려 통행료 수입이 늘어날 경우를 생각하여 출퇴근 시간대는 요금 할인을 해 주는 탄력 요금제 등의 검토가 필요해 보입니다.

마창대교 통행료

이 교량의 역할은 마산에서 창원을 규정 속도로 달려도 7분이면 통과할 수 있기에 사실 통행료를 부담하더라도 시간적, 유류비 절감 차원에서 보면 훨씬 이득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통행료가 비싼 것은 사실입니다..
👉 소형차 : 2,500원
👉 중형차 : 3,100원
👉 대형차 : 3,800원
👉 특대형차 : 5,000원

통행료 할인

현재 경차와 장애인 차량은 50%의 통행료 할인 가능합니다. 또한 마창대교 영업소 마산 방향에서 할인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금 결제만 가능하고 1권 40매 기준 소형차 8 만원, 중형차 10 만원, 대형차 12만원, 특대형차 16 만원입니다.

예를 들어 소형차 기준으로 40 X 2,500원 = 100,000원이나 할인권 구매시 2 만원 할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현금 결제만 해야 한다는 부분이 아쉽네요.

할인권은 구입하고 5년 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환불도 가능하나 유효기간 경과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이용제한차량

👉차량 총 중량 40톤 초과
👉축하중 10톤 초과
👉차량 폭 2.5m, 높이 4.0m, 길이 16.7m 초과

위와 같은 차량은 마창대교 통행이 불가 합니다. 다만 제한차량 운행허가 신청서, 차량 등록증, 운행노선도, 구조물 통화 하중 계산서, 화물적재시 측면도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운행 허가를 득하면 통과 가능합니다.

만약 이용제한 차량이 이 교량을 이용할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기에 반드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이 곳은 자동차 전용도로이기에 오토바이나 자전거 같은 이륜 차량의 진입이 불가 합니다. 물론 보행자 통행도 불가 하오니 반드시 명심해야 할 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알아본 마창대교 통행료는 교량 길이가 1.7km에 불구함에도 소형 기준 2,500원 요금 부과는 상당히 비싸다고 볼 수 있습니다.

km당 무려 1,470원으로 국내 최고 수준이라고 할만 합니다. 이 곳은 개통 한지 14년이 다 되어 가는데도 통행료 인하를 하지 않는 곳이지만 울며 겨자 먹기로 이용해야 하는 곳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부디 요금 인하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다른 글 보기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바이오지니나액 난임영양제 선택

모네랄정 고급 영양제 입니다

이소성몽고반점 혹시 실비 될까?